ID PW      회원가입  아이디/비번분실
상품검색



National Geographic 위대한 여정 DVD
Home >> Culture,Entertainment


상품코드
Product Code
NGD
발행국/발행횟수
Origin/Frequency
US / 1회 발행
이슈데이트
Isuue Date
20110315
언어
Language
English
상품정보
Pages/Width/height
 pages/mm/mm
가격안내
Price info
낱권(cover price) :47,500원 - 낱권은 최신호만 판매합니다
1년구독(one year subscription):
무이자할부 무이자할부 적용카드 확인하기
기간
Term
month(s)
가격
price
원(KRW)
발송수량
Quantity
copy
결제가격
Total amount
원(KRW)




Great Migrations ‘위대한 여정’
내셔널지오그래픽 역사상 최고의 프로젝트!!
총 제작비 100억 원, 7개 대륙 20개국 촬영, 3년의 제작기간
총 6부작의 장엄한 야생 다큐멘터리

-종족보존을 위해 감수해야 하는 다양한 동물들의 험난한 대이동을 전 세계 시청자들과 함께 떠나본다. 육지와 창공, 밀림과 끝이 보이지 않는 절벽, 유빙과 수중을 넘다들며 촬영한 ‘위대한 여정’은 고화질의 설명한 화면과 감동적인 장면들로 더불어 지구 생명체와 이동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전해준다.
극심한 변화를 겪고 있는 현재의 지구상에서 멸종의 위기에 놓인 동물의 존재와 생존을 위해 목숨을 걸며 무리를 이끌고 희생하며 움직이는 야생동물의 이동에 대한 새로운 시선으로, 이 아름다운 동물들의 ‘위대한 여정’을 따라가 본다.

1. 방랑자의 운명 (Episode1)
야생 동물들에게 대이동은 생존이나 다름없다. 1부 ‘방랑자의 운명’에서는 접시만한 크기의 생명체인 크리스마스 섬 붉은 게가 숲 속에서 해변으로 짝짓기를 위해 이동하다가 잔인한 노란 개미와 용감하게 혈투를 벌이는 극적인 장면과 강 한 켠에서 어미가 지켜보는 가운에 악어의 먹이가 되는 새끼 누의 안타까운 순간 그리고 450km의 거리를 굶주림과 포식자의 공격을 받으며 이동하는 누의 무리와 매년 4세대에 걸쳐 완성되는 북미의 모나크 왕나비의 이동모습, 평생 백만km가 넘는 대장정을 펼치는 경이로운 향유고래 무리의 이동 모습을 만나본다.

2. 운명의 대물림 (Episode2)
야생동물이 종족번식을 하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장애와 후손을 보호하기 위해 여행하는 거리는 경외심마저 들게 한다. 전쟁으로 파괴된 수단에서 30년 만에 처음 확인된 희귀한 흰 귀 콥의 모습을 만나보는 역사적인 순간을 경험한다. 흰 귀 콥의 짝짓기 하는 모습은 여전히 익살스럽다. 2부 ‘운명의 대물림’에서는 작고 붉은색의 큰 박쥐 어미가 반투명한 날개에 새끼를 감싸고 호주 하늘을 나는 놀라운 장면과 하루에 3만 마리의 곤충을 먹어치우는 여왕개미와 애벌레를 먹이기 위해 코스타리카 우림에서 열심히 일하는 병정개미도 만난다. 그리고 번식을 위해 바다를 떠나 육지로 가야하는 생명체인 포클랜드 제도의 코끼리바다표범, 펭귄, 검은눈썹 알바트로스의 신기한 사육과 번식장면 또한 주요 볼거리이다.

3. 생존을 건 불멸의 경주 (Episode3)
매년 봄 세상에서 가장 큰 내륙 삼각주를 떠나 소금과 모래가 있는 지옥 같은 사막으로 250km 거리를 이동하는 보츠와나 얼룩말 무리는 미네랄 흡수량이 고된 이동거리 만큼 엄청나다. 알래스카 해안에서 지구온난화의 희생양이 된 태평양 바다코끼리의 안타까운 몸부림을 지켜본다. 유빙을 따라 수백 km 거리를 이동해 여름사냥을 떠나는 그들에게 작아진 유빙 덩어리조차도 얼마 남지 않았다. 부족한 구명정(유빙)을 차지하기 위해 몸부림치는 태평양 바다코끼리는 멸종위기에 있다. 미국 서부가 개척되기 전 가지뿔영양은 개체수도 많고 구속 받을 일도 없이 자유롭게 이동해 다녔다. 200마리의 작은 가지뿔영양 무리가 이른 봄 와이오밍 주 남부에서 북부로 먼 옛날의 모습 그대로 이동한다. 길이 12m에 무게가 20톤이나 나가는 수수께끼 같은 고래상어는 세상에서 가장 큰 어류다. 산란중인 어류의 알이 풍부한 곳으로 이동하는 그들을 쫓아간다.

4. 만찬 혹은 굶주림 (Episode4)
아프리카 서부, 말리의 심장부 480km를 이동하는 말리 코끼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먼 거리를 이동한다. 하지만 그들은 우아한 모습을 지키고 꿋꿋하게 이동한다. 백상아리는 멕시코 과달루페 해안에서 약 250km 떨어진 먹이 축제의 장소로 가기 위해 하와이에서 멕시코 북부에 걸쳐있는 광활한 바다를 매년 수천 km 이동한다. 이곳에는 몰라몰라, 돌고래, 고래, 물개, 바다코끼리 등 해양생명체가 가득하다. 바다표범을 공격하는 백상아리의 모습을 수면 아래위에서 가까이 촬영한 보디 그문 놀라운 장면이 공개된다. 멕시코 만에서 캐나다, 북극으로 먹이를 찾아 이동하는 철새들의 대합실인 미시시피강 계곡에서 흰머리수리, 송골메, 오리, 명금, 거위와 펠리컨이 힘찬 고공행진을 펼친다. 햇빛을 따라 매일 레이스를 펼치는 팔라우 황금 해파리의 놀라우리만큼 아름다운 광경 또한 볼거리다.

5. 위대한 여정 제작 뒷이야기
메이킹 필름편에서는 우리에서 나와 상어와 헤엄치고, 시속 96km의 어마어마한 모래폭풍을 만나고, 접근 불가지역을 넘나들며 전쟁으로 폐허가 된 수단의 콥을 찾아 험난한 여정을 하며 송골매 둥지를 포착하기 위해 120m 절벽에 매달리고, 한달 내내 하루 14시간을 보르네오 섬의 지상 45m 높이에서 영장류를 촬영하고, 바다코끼리 촬영을 위해 빙하와 해류에 발이 묶이는 등 촬영기간 내내 현장에서 몸을 아끼지 않았던 냇지오 스텝들의 아슬아슬한 순간들을 만나본다.

6. 과학, 불가능이란 없다.
과학, 불가능이란 없다 편에서는 가장 인상적이고 수수께끼 같은 동물들의 이동에 관한 의문점을 조사한다. 최초로 무전송신기를 나비에 다는 복잡한 과정과 이 소형장치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지켜본다. 포착하기 어려운 코끼리바다표범을 과학자들이 온도, 속도, 빛을 감지하는 ‘일지’라고 명명한 특수 꼬리표를 달아 추적해서 어둡고 차가운 바다에서 매년 10개월 동안 코끼리바다표범이 바다 속으로 사라져 무엇을 하는지 알아본다.

제작후기
이번 ‘위대한여정’ 프로젝트를 위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최고의 팀이 구성이 되었다. 총 프로듀서인 ‘데이비드 햄린’을 중심으로 최고의 다큐멘터리 제작팀은 지구상의 7개 대륙의 20개국, 670,000km를 3년 동안 여행하며 거대한 무리를 이뤄 이동하는 야생동물들의 드라마틱한 이야기와 환상적인 장면들은 담았다.

백상아리에 크리터캠을 달기위해 탐험에 나선 촬영 스텝이 백상아리가 배를 들이받자 튕겨져 바다로 떨어지는 아찔한 순간을 맞이한다. 함께 수중에서 촬영 중이던 카메라맨과 스텝은 백상아리 4마리에 포위되지만 무사히 위기를 빠져 나왔다.

희귀한 말리 코끼리 무리를 추적하던 촬영 팀은 높이 30m 시속 100km에 육박하는 거대하고 강력한 모래폭풍에게 습격을 당한다. 모래폭풍 속에서 당황하던 촬영 팀은 사람을 극도로 경계하던 말리 코끼리 무리가 촬영 팀 바로 옆을 지나가는 모습을 확인하고 촬영 팀 역시 촬영 장비 몇 개를 포기하고 코끼리와 함께 피신했다.

첨단 촬영장비
-800시간 이상 블루레이 네이티브 포맷(1080p30)촬영
-다이나믹한 항공촬영을 위한 원격조정 헬리콥터 촬영
-소리 없이 자연스럽게 상공에서 야생동물에게 접근하기 위한 특수제작열기구 카메라
-백상아리를 몰래 바다에서 촬영하기 위한 무선조정 잠수정 촬영
-맹렬히 움직이는 개미를 촬영하기 위해 특수렌즈 카메라 무빙 시스템
-어떠한 방향으로도 촬영이 가능한 원격조정카메라
-수중과 극지방에서 사용한 초고화질 RED카메라 시스템
-초당 1,000프레임 촬영하는 고화질 HD초고속카메라
-카메라맨이 타고 이동하면서 완벽한 제어가 가능한 특수 제작 케이블 캠 시스템

DVD 사양
▶ DISC - 3disc
▶ RUNNING TIME - 300mins
▶ LANGUAGE - Korean / English
▶ SUBTITLES - Korean / English
▶ DOLBY DIGITAL
▶ 16 : 9 FULL SCREEN


“GREAT MIGRATIONS”
에피소드 항목별 개요


Ep. 1

BORN TO MOVE
(방랑자의 운명)
이주에는 리더가 필요하다. 이 리더는 무리의 질서를 유지시킨다.

Wildebeest(누우)
(Tanzania/Kenya – Wildebeest, Nile Crocs, Cheetah, Vultures, Zebra)
Red Crabs(홍게)
(Christmas Island – Red Crabs, Yellow Crazy Ants, Triggerfish)
Sperm Whales(향유고래)
(Azores – Sperm Whales)
Monarchs(제주왕나비)
(Mexico/US – Butterflies, Praying Mantis)

Ep. 2

NEED TO BREED
(운명의 대물림)
산란하러 가는 여정은 고통과 위험의 연속이다.이 고통은 삶과 죽음을 넘나드는 과정이다.

Falklands Hot Zone (포크랜드 핫 존)
(Southern Elephant Seals, Albatross, Rockhopper Penguins, Gentu Penguin, Cara Cara)
Sudan Kob
(Southern Sudan –White-eared Kob, Vultures)
Army Ants(군대개미)
(Costa Rica – Army Ants, Scorpions, Wasps)
Flying Foxes(큰박쥐)
(Cape York, AUS – Little Red Flying Foxes, Freshwater Crocs)

Ep. 3

RACE TO SURVIVE
(생존을 건 불멸의 경주)
이주는 시간과의 싸움이다. 계절을 바뀌고 혹한과 혹서는 위협적이며 맹수들과 맞서야 한다. 피난처는 사라져가고 이주 동물들은 변화하는 지구보다 한 발 앞서 나가야 한다.

Zebra(얼룩말)
(Botswana, Mkgadikgadi Salt Pans – Plains zebras, Lions, Vultures)
Borneo Canopy(보르네오섬 천개)
(Orangutan, Gibbons, Proboscis Monkeys, Draco lizards, Red Leaf Monkeys)
Pacific Walrus(태평양 해마)
(Alaska/Russia – Pacific Walrus)
Pronghorn(가지뿔영양)
(Jackson Hole, WY – Pronghorn Antelope)
Whale Sharks/DSL(고래상어)
(Yucatan – Whale Sharks, Cubera Snapper, Dog Snapper, Deep Scattering Layer – plankton)

Ep. 4

FEAST OR FAMINE
(만찬 혹은 굶주림)
wait.해마다 푸른 목초지를 찾는다는 것은 행군을 계속해야한다는 의미. 배고픈 맹수들이 노리는 가운데 생계를 위해 떠다녀야 한다.


Mali Elephants(말리 코끼리)
(Mali – elephants)
Great White Sharks(백상아리)
(Guadalupe Island, MEX – GWS, Northern Elephant Seals)
Golden Jellyfish(황금해파리)
(Palau – Jellyfish Lake, Blennies, Anemones)
Mississippi Flyway(미시시피 비행길)
(Wisconsin – Peregrine Falcons, Bald Eagles, Mayflies, Diving Ducks, Canada Geese, Swans, Pelicans, Red-winged blackbirds)


◎보너스프로그램
1. Behind the Scenes (위대한 여정 제작 뒷이야기)
2. Science of Migrations (과학, 불가능이란 없다)











QUESTION AND ANSWER

문의날짜분류제목 처리여부
질문을 받습니다.

로그인 후, 상품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의견이 존재하지 않습니다.